여수교육지원청, 여수시민대상 '교통안전 릴레이 캠페인' 실시
여수교육지원청, 여수시민대상 '교통안전 릴레이 캠페인'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2.09.17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9월 15일, 여수시 서교동 소재 여수서초등학교 앞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찾아가는 교통안전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찾아가는 교통안전 릴레이 캠페인』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매월 2회, 여수 관내 초등학교 어린이 보호구역 일대에서 여수녹색어머니연합회, 여수학부모연합회, 여수시청, 여수경찰서와 민관합동으로 실시하는 교통사고 예방 활동이다.

참가자들은 ‘신호 믿고 뛰지 말고, 도리도리 좌우 확인, 스쿨존 안전 운행 우리 아이 행복해요’ 등의 다양한 교통안전수칙을 홍보하였으며, 출근하는 시민과 등교하는 학생들이 ‘시속 30km 준수, 횡단보도 앞, 우선 멈춤, 횡단보도 바르게 건너기’ 등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안전문화가 확립되도록 노력하였다.

여수녹색어머니연합회 김선희 회장은 “시민들은 속도·신호 등 교통 규칙을 지키고, 어린이들은 횡단보도를 바르게 이용하는 안전한 스쿨존을 만들기 위해 여수교육지원청과 함께 캠페인을 꾸준히 진행하겠다.”라고 밝혔다.

서금열 교육장은 “학교 앞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실시하는 「찾아가는 교통안전 릴레이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의 등하굣길 안전에 도움이 되리라 기대한다. 앞으로도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다양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관계기관과 협력하여 시민들의 성숙한 교통안전 문화가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