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칠성초등학교, 전교 학생 임원 선거
광양칠성초등학교, 전교 학생 임원 선거
  • 강천웅
  • 승인 2019.03.25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교 학생회 임원 선거 실시

광양칠성초등학교(교장 김유)는 지난 2019313일에 새학기를 맞아 2019학년도 1학기에 학교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봉사할 전교 임원을 선출하는 전교학생회 임원 선거를 실기했다.

3~6학년을 대상으로 이루어진 이번 선거는 3명의 6학년 회장 후보와 2명의 6학년 부회장 후보 그리고 3명의 5학년 부회장 후보가 등록했다.

후보들은 공약이 담긴 포스터를 게시하고 학교 곳곳을 누리며 약 3일간의 열띤 선거운동을 펼쳤다.

선거운동이 끝나고 후보자 연설이 있었으며 선거 당일에는 투표방법 안내 및 투표, 개표 순으로 진행되었다.

후보자는 물론 칠성초등학교 3~6학년 유권자들 모두가 선거 당일 경건한 태도로 선거에 임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번 선거는 학생회 선거규정에 따라 실시되었으며, 민주 선거 4원칙을 준수하며 어떤 후보가 공약을 잘 실천할 수 있을지 투표용지를 들고 진지하게 고민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다.

선거관리위원들이 보는 가운데 진행된 결과 회장은 이정해, 6학년 부회장은 김수진, 5학년 부회장은 정유진 어린이가 선출되었다.

이정해 회장은 저를 뽑아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고 공약에서 말했듯 소통이 잘되는 학교를 만들 것이며 건의사항이 있다면 저에게 말해주세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선거를 통하여 후보자와 유권자 학생들은 임원선거계획부터 후보자등록, 선거유세 과정, 후보자연설, 투표과정을 거치면서 민주주의의 의사결정 방법의 하나인 선거의 중요성과 방법을 몸소 배우는 좋은 계기가 되었고, 곧 있을 6.13 지방선거에도 이와 같은 과정을 거쳐 선거하게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