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교육지원청 학생 맞춤형 고등학교 선택을 위한
곡성교육지원청 학생 맞춤형 고등학교 선택을 위한
  • 강천웅
  • 승인 2022.09.06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수)93()~ 917()까지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곡성미래교육관과 석곡중에서 학생 자신에게 적합한 고등학교 선택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 프로그램인 [꿈길 산책]을 운영한다.

93()에는 곡성중학교 3학년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이날 행사는 상급학교 전환기 학생을 대상으로 진로 및 학업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고등학교를 선택하여 체계적인 진로진학지원을 위해 마련되었다. 학생학부모 대상 1:1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개인별 성향을 파악하여 고등학교 선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였으며, 상급학교에 대한 전반적인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상담이 전문적으로 이루어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3학년 학부모는 우리 관내에 있는 고등학교 고교학점제 대비 현황 및 교육과정,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알게 되었으며, 다양한 유형의 특성화고의 정보도 얻을 수 있어 좋은 기회였다 고 소감을 밝혔다.

김선수 교육장은 우리 아이들 진로·진학의 첫 번째 갈림길이 고등학교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정확한 정보 제공과 객관적인 상담을 통해 학생들의 꿈을 향한 걸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제공하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