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기 영광군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군민 공청회 개최
제5기 영광군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군민 공청회 개최
  • 한승열
  • 승인 2022.08.16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10일 영광예술의 전당 소공연장에서 협의체 위원 및 사회복지 기관, 군민 등 100여명을 초청하여 제5기 영광군지역사회보장 계획 수립을 위한 군민 공청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공청회는 용역기관인 목포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대표 류현성)의 제5기 보장계획 수립() 보고를 시작으로 추진경과보고, 전문가 6인의 종합토론(좌장 김동규협의체 위원장), 군민들의 질의응답 및 의견을 수렴하는 순으로 이어졌으며, 지난 5월에는 착수보고회, 6FGI(포커스그룹인터뷰)를 진행하였다.

5기 지역사회보장계획(2023~2026)은 사회보장급여법 제35조에 따라 4년마다 수립하는 법정계획으로, 지역주민 욕구·자원 등 복지환경을 고려, 지역사회의 다양한 주체들의 참여를 통해 사회보장사업의 우선순위 등을 결정하는 지역단위의 사회보장계획으로서 우리군은 공청회 후에 중간보고회와 결과보고회, 의회에 보고 후 최종성과품을 9월 말까지 전라남도로 제출할 예정이다.

영광군은 군민이 체감하는 5기 보장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돌봄, 건강, 교육, 고용, 문화여가, 보호안전, 주거, 환경 등 다양한 영역을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으며 이번 공청회에서 나온 군민들의 의견도 적극 검토 하겠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