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식중독 현장 대응 합동 모의훈련 실시
함평군, 식중독 현장 대응 합동 모의훈련 실시
  • 강정오
  • 승인 2022.08.16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평군 보건소가 여름철 대규모 식중독 발생에 대비한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12일 군에 따르면 지난 11일 자광어린이집에서 군 보건소 및 유관기관 업무 담당자가 참여한 가운데 식중독 의심 환자 발생을 가정한 현장 모의 훈련을 추진했다.

이번 훈련은 식중독 발생에 대비해 실전과 같은 훈련 상황을 통해 기관별 현장 임무 및 대응 요령을 경험함으로써 신속한 식중독 대응 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훈련은 식중독 발생 보고접수 식중독 발생 시스템 입력 및 전파 원인역학조사반 현장 출동 식중독 대응 협의체 회의 역학조사 및 원인조사 실시 현장조치 및 추적조사 훈련 총평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와 함께 병원성대장균, 장염비브리오 등 여름철 발생 빈도가 높은식중독 예방을 위한 6대 수칙인 손 씻기 익혀먹기 끓여먹기 세척소독하기 도마 구분 사용하기 보관 온도 지키기 교육을 병행 실시했다.

군은 어린이집, 학교 등 집단 급식시설을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정보 공유를 위한 핫라인을 구축해 식중독 발생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일반음식점과 급식시설을 대상으로 위생교육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지도점검을 실시해 식중독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