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교육지원청, 창의적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여름방학 영어캠프 운영
해남교육지원청, 창의적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여름방학 영어캠프 운영
  • 강천웅
  • 승인 2022.08.06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천)은 지난 25일부터 이번 달 5일까지 관내 화원초와 서정초에서 창의적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여름방학 영어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영어캠프는 영어몰입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는데 이는 과학과 연극, 미술과목을 영어로 가르치며 자연스럽게 영어를 익히도록 하는 방식이다. 기존의 방학 중 영어프로그램이 영어 파닉스, 기초영어회화 위주의 수업이었다면 올해 영어캠프는 타과목과의 융합을 시도했다는 점에서 학생들에게 신선한 반응을 이끌어냈다.

학생들은 5일 동안 얼음과 소금을 이용한 재미있는 과학실험과 포켓몬스터를 주제로 한 미술과 연극수업에 참여했다. 특히 학생들은 얼음과 소금을 이용해서 어는점을 내려 슬러쉬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실험에 폭발적인 관심을 보였다.

미술시간에 스케치 기법을 이용하여 포켓몬스터 연극 소품과 무대 배경을 만들면서 원어민선생님과 소통하는 아이들에게 영어는 더 이상 두렵기만 한 과목이 아니었다.

캠프에 참여한 화원초 5학년 김○○ 학생은, “모든 프로그램들이 재미있었지만, 그중에서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한 미술 시간이 재미있어요.” 서정초 6학년 김○○ 학생은, “영어로 진행하는 과학실험이라고 해서 어려울 줄 알았는데, 원어민 선생님들이 도와주셔서 정말 즐겁게 참여했어요.”라고 말했다.

이번 캠프 수업을 맡은 원어민 보조 교사들은 3학년부터 6학년까지 혼합반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수업을 준비하기 위해 캠프 시작 2주 전부터 수업주제에 대한 고민을 공유하고 계획을 세우는 등 활동 수업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조영천 교육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학생들에게 영어는 단순히 언어를 넘어 융합교육의 한 축이 될 수 있다.

방학뿐만 아니라 학기 중에도 영어 집중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학부모의 사교육비 절감, 국제적 안목과 사고능력을 가진 창의융합 미래인재 육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