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여름철 불청객 식중독’ 예방활동 강화
영광군, ‘여름철 불청객 식중독’ 예방활동 강화
  • 한승열
  • 승인 2022.07.18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최근 고온다습한 날씨로 식중독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지난 11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여름철 현장영농 기술교육과 연계하여 식중독 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10개 읍면의 33개소 모정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식중독 예방 6대 수칙·여름철에 흔히 발생하는 식중독 사례·개인위생관리를 주요내용으로 교육하였고 식중독 예방수칙 홍보용 행주 1,155개를 배부하였다.

식중독 예방 6대 수칙으로는 비누로 30초 이상 손 씻기, 음식은 완전히 익혀먹기, 물은 끓여서 마시기, ·도마는 육류, 생선, 채소·과일용 구분해서 사용하기, 식재료는 깨끗이 세척하고 주방기구는 소독하기, 보관온도 지키기 등이 있다. 특히, 손 씻기·익혀 먹기·끓여 먹기 요령만 잘 실천해도 식중독의 90%는 예방이 가능하므로 군민 여러분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한편, 군은 18일부터 오는 22일까지 하절기 다중이용시설 집중 점검을 통하여 음식점, 카페 등 취약시설에 대한 식중독 컨설팅 및 지도점검을 강화하여 식중독 발생을 사전 차단할 계획이며 오는 19일에는 터미널 주변 등에서 식중독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여 군민들에게 식중독 예방수칙을 홍보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위생적인 음식점을 위하여 지도점검 및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다, “군민 여러분들도 가정에서 식중독 6대 수칙을 준수하여 건강한 여름 나기에 동참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