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교육지원청, 2022 고흥이중언어말하기대회 실시
고흥교육지원청, 2022 고흥이중언어말하기대회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2.07.18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은 다문화학생의 꿈과 재능을 키우고, 이중언어 능력을 조기 발굴·지원하기 위하여 지난 715일 고흥교육지원청에서 2022 고흥이중언어말하기대회를 개최했다.

학교에서 추천된 초등 4, 중등 1명의 학생과 인솔교사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초등부는 한국어와 부모 모국어로 각 3분씩 발표하고, 중등부는 한국어와 모국어로 각 2분씩 발표 후 심사위원과 2분간 인터뷰하는 방식으로 운영되었다. 언어별로는 베트남어 3, 중국어 1, 캄보디아어 1명으로 총 4개 언어를 구사하는 학생들이 참가하였다.

대회 참가한 초등부 3학년 학생은 엄마 나라인 베트남에 대해 좋은 추억을 갖고 있습니다. 대회 덕분에 엄마와 베트남어로 대화를 많이 나눌 수 있었고, 외갓집에 가서 친척들과 베트남어로 이야기 해 보고 싶습니다.”며 참가 소감을 말했다.

김정희 교육장은이번 대회를 통해 다양성이 존중되는 친다문화 환경이 널리 확산되기를 바란다. 참가한 학생들을 비롯한 모든 다문화학생들이 미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중언어교육을 비롯해 다문화학생의 수준에 적합한 다양한 맞춤형 교육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의 초등부, 중등부 대회 수상자는 오는 927일에 개최되는 2022 전남이중언어말하기대회에 고흥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