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야 물러가라! 목포서부초, 교내 물놀이 축제 개최
더위야 물러가라! 목포서부초, 교내 물놀이 축제 개최
  • 강정오 기자
  • 승인 2022.06.20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서부초등학교(교장 서동순)는 푸른 하늘이 빛나고 뜨거운 햇볕이 열기를 내뿜는 여름을 맞아 무더위를 식혀줄 ‘2022. 물놀이 축제 및 생존수영 체험교육’을 실시하였다.

학생들은 6월 20일부터 5일간 교내 운동장에 설치된 워터파크 시설에서, 함께 물놀이 및 생존수영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질서의식을 고취시키고 화합의 장을 만들어냈다.

목포서부초등학교는 올해 처음 행사를 기획해 실시하였으며, 학생들은 교정에서 워터슬라이드와 함께 물총 서바이벌, 비눗방울체험, 물풍선 터뜨리기, 물 옮기기 게임 등 다양한 부스체험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일회성 놀이 행사로 끝나기보다 물놀이철을 맞아 생존수영 교육을 함께 실시함으로써, 안전한 물놀이 방법 및 자기보존 수영 기능을 익히는 시간을 가져 의미를 더했다.

축제에 참여한 전교학생회장(6년 박초이)은 “더운 여름날 멀리 가지 않고도 신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서 너무 즐겁고, 물놀이가 잦은 계절 스스로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생존수영 교육을 함께해 더욱 의미가 있었다”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목포서부초등학교는 학교체육소위원회와 전교학생회를 통해 수상 위기상황 발생 시 자신의 생명을 보호 할 수 있는 대처능력을 기르는 것은 물론 무더운 여름날 학생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물놀이 축제 및 생존수영 교육을 더욱 의미 있는 행사로 발전시키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학교 현장의 분위기도 축제를 즐기는 서부초등학교 학생들의 웃음소리와 함께 힘찬 물줄기처럼 다시 솟아올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