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읍 여성의용소방대, 농어촌 안전 마을 조성 봉사 추진
강진읍 여성의용소방대, 농어촌 안전 마을 조성 봉사 추진
  • 강정오 기자
  • 승인 2022.06.01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읍 여성의용소방대(대장 이나겸)가 지난 25일부터 강진군 취약계층 100여 가구를 대상으로 단독경보형 감지기 설치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이번 사업은 강진군에서 실시하는 ‘직능별기능별 전문자원봉사 지원’ 공모 사업에 선정돼 대원 26명이 참여하며 강진군 소방서와 함께 올해 11월까지 추진한다. 

‘농어촌 안전한 마을 조성 기초소방시설 보급’사업은 관내 어르신들과 거동 불편 장애인 등 취약계층 가구를 직접 방문해 화재 위험요인을 살펴보고 단독경보형 감지기설치로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를 유도하는 사업이다.

강진읍 남포마을에 거주하는 홀몸 어르신은 “화재 감지기와 소화기에 수명이 있는 줄 몰랐다. 교체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나겸 대장은 “강진군 자원봉사 공모사업에 선정돼 화재 위험에 노출된 취약가구에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설치하고 있다.”며 “단독경보형 감지기는 우리 가족의 생명을 지키는 최소한의 안전장치이다. 안전한 강진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강진군자원봉사센터는 「직능별기능별 전문자원봉사 지원」 사업으로 강진군 자원봉사단체의 우수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발굴·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12개 전문자원봉사단체가 공모에 선정돼 365일 긴급출동 봉사단 운영  낙상 안심주택 만들기 등 다양한 전문자원봉사를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