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학생자치연합회, 생태환경보전활동에 대한 진지한 고민 시작
담양학생자치연합회, 생태환경보전활동에 대한 진지한 고민 시작
  • 강천웅
  • 승인 2022.05.26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숙) 학교지원센터는 지난 25일 초·중학생 학생회 임원 46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교에서 실천할 수 있는 생태 환경 보전활동은 무엇인가?’ 라는 주제로 담양학생자치연합회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이번에 실시한 협의회는 지난 학생자치활동 역량강화 캠프 시간에 배운 퍼실리테이션 기법을 적용하여 학교에서 다양한 형태로 이뤄지고 있는 생태환경교육이 학생들의 생활에 깊게 침투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 보고 실천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지난 시간에 선출된 담양학생자치연합회 회장과 부회장이 처음으로 협의회를 회의를 진행하는 시간으로 긴장감에 다소 실수가 있었으나 모두 웃으면서 실수를 인정해 주고 격려해 주는 따뜻한 분위기로 협의회가 진행되었다.

이번 협의회를 통하여 문시현회장은 “담양학생자치연합회 회장이 이렇게 어려운 자리인지 새삼 깨닫게 되는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 회장 역할을 잘 해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고 하였다.

이숙 교육장은 “학교의 주인은 학생이다. 이런 학생들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기 위하여 진지하게 협의회에 참여하는 모습에서 감동을 받았다. 앞으로 학생들에게 자치 역량을 키워갈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제공하겠다’’고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