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보배섬 블로그 학생기자단 생생진도통 미디어 체험
2022. 보배섬 블로그 학생기자단 생생진도통 미디어 체험
  • 강천웅
  • 승인 2022.05.23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포)은 지난 5월 21일(토)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에 제2기 보배섬 블로그 학생기자단을 대상으로 미디어 제작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블로그 학생기자단은 이번 체험을 통해 전문 블로그 기자로서의 역량뿐만 아니라 라디오 제작과 TV 프로그램 제작의 과정을 직접 경험함으로써 미디어 방송의 긴장감 넘치고 생생한 진행 시스템을 배울 수 있었다.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3층에 위치한 라디오 녹음실에서는 학생들 각자가 DJ와 게스트, 광고 성우 등을 맡아 신나는 라디오 방송을 제작하였다.

1층의 TV프로그램 제작실에서는 학교의 달인과 소방 프로그램 주제로 나누어 뉴스 진행자, 리포터, 인터뷰이 등의 역할을 하며 각자 준비하고 연습한 멘트와 배역을 열심히 보여줬다.

특히, 크로마키(chroma-key)효과에 대해 신기한 체험을 한 학생들은 방송에 쓰이는 용어나 장비의 기능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이번 체험에 참여한 의신중 박고은 학생은 처음 접하는 방송 제작이 긴장되고 어렵긴 했지만 완성하고 나니 뿌듯하다고 하며 다음에도 이런 체험학습에 또 오고 싶다고 하였다.

이문포 진도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미디어 방송 제작 체험을 통해 우리 진도의 학교와 마을 소식을 누구보다 생생하게 알리는 보배섬 블로그 학생기자단이 되기를 당부한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