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김, 「전남 으뜸 김 품평회」서 최우수상 수상
완도 김, 「전남 으뜸 김 품평회」서 최우수상 수상
  • 강정오
  • 승인 2022.05.23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김의 날기념식을 맞아 열린 1회 전남 으뜸 김 품평회시상식에서 완도군 소재 삼원수산(대표 김원식)에서 출품한 김이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완도 김의 우수성을 알렸다.

전남 으뜸 김 품평회는 한국김산업연합회가 주관하였으며, 45개의 제품이 출품되어 우수성을 겨뤘다.

품평회는 블라인드 평가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성상, 색택, 향미 등 관능 평가와 단백질 함량, 수분, 직감 등 정량 평가로 실시됐다.

이날 시상식에서 삼원수산의 최우수상 수상에 이어 명성수산(대표 문호용)이 우수상을, 가리미(대표 고득현)가 특별상을 수상하며 완도 김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김은 미네랄의 보고라 불리며 일반 해조류보다 단백질 함량이 많고 비타민, 당질, 섬유질, 칼슘, 철분, 인 등 영양 성분을 두루두루 함유하고 있다.

특히 완도 해저는 정화 작용과 영양 염류를 생성하는 맥반석으로 형성되어 있어 전복과 김, 미역, 다시마 등 해조류의 맛과 영양이 뛰어나다는 점을 연구를 통해 확인한 바 있다.

김 일 수산경영과장은 앞으로도 국민이 완도 김을 안심하고 드실 수 있도록 우수한 품질의 김을 생산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완도군에서는 명품 완도 김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자체 포장재 제작, 마른 김 가공시설 개선 사업, 에너지 절감 시설 사업 등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