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후보, 전남·광주·나주 상생발전 공동 협력 추진
김영록 후보, 전남·광주·나주 상생발전 공동 협력 추진
  • 강정오
  • 승인 2022.05.21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록 더불어민주당 전라남도지사 후보가 21일 전남·광주·나주 빛가람혁신도시의 공동 상생발전을 위해 민주당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후보, 윤병태 나주시장 후보와 손을 맞잡았다.

지난 16일 강 후보와 전남·광주 상생발전을 위한 협약에 이은 잇단 공동 상생 발걸음이다.

김 후보는 이날 나주 남평농협 대회의실에서 이들 후보와 전남·광주·빛가람혁신도시 상생정책협약을 맺었다.

이 자리서 이들 세 후보는 전남·광주·빛가람혁신도시의 미래 첨단산업과 광역교통망, 정주환경과 교육 등 광역협력을 위한 상생과제를 함께 추진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또 오는 6·1 지방선거 이후 공식기구를 발족하는 등 지방정부간 협력을 제도화해 나가기로 했다.

공동 추진 과제는 전남·광주·나주 경제권 성장을 위한 공동과제 추진 광역교통망 구축으로 인한 생활권 통합 탄소중립과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협력 등이다.

먼저 이들 후보는 전남·광주·빛가람혁신도시 경제권 성장을 위해 초강력 레이저센터를 구축하고 한국에너지공과대학을 글로벌 최고 수준의 에너지산업 연구개발과 혁신 창업 중심지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또 국가 고자기장 연구중심지 구축과 연관산업 육성, 광주 남구·나주 산업단지를 차세대배터리 및 스마트그리드 산업의 메카로 육성하기 위해 대규모 국가 R&D 사업유치 등 정책과제를 공동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광역교통망 구축을 위해 이들 후보는 광주~완도 고속도로, 호남고속철도 2단계 구간, 광주~나주 광역철도의 조속한 완공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광역교통망 국가 SOC사업 확보를 위해 공동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또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글로벌 탄소중립 과제 달성을 위해 탄소중립과 에너지 전환을 위한 기후동맹을 선언하고 공동 정책과제를 발굴하는 한편, SRF발전소 해결 협력, 영산강 삼백리 명품 자전거길 조성, 그린시티 완성 등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협력과제를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김 후보는 전남·광주 상생협약에 이어 인근 시·, 기초-광역간 협력이 잇따라 이뤄져 뜻깊다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활동에 앞으로도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