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에너지전남도민협도 김대중 전남교육감 후보 지지선언
탄소중립에너지전남도민협도 김대중 전남교육감 후보 지지선언
  • 강정오 기자
  • 승인 2022.05.19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중립에너지전남도민협동조합(이사장 박한규)6·1지방선거에서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탄소중립에너지전남도민협동조합은 18일 밤 순천시 연향동 김대중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하기로 한 김대중 후보가 전남교육감 적임자라며 지지를 선언했다.

탄소중립에너지전남도민협동조합은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실천 계획이 이젠 전남교육청 차원에서 나와야 한다김대중 후보는 이같은 계획을 성실히 세워 실천하기로 우리와 협의했다고 밝혔다.

김대중 후보와 탄소중립에너지전남도민협동조합은 이날 지지선언에 앞서 탄소중립에너지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서를 채택했다.

양측은 전남도교육청 소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에너지 관련 사업 협력 및 지원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도입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에너지 실천 노력에 함께 나설 것을 약속했다.

양측은 협약상 필요한 비용은 당사자 합의 하에 부담하며, 건설에 필요한 비용은 당사자간 합의된 공사도급계약 조건에 따를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대중 후보는 전남수산인 15천여명, 민주교육감선출을 위한 도민모임, 여수산단노조협의회 등에 이은 지지선언으로 대규모 단체의 지지선언이 잇따라 19일부터 시작되는 본격 선거운동에 탄력을 받고 있다.

전남교육대전환실천연대 상임위원장인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후보는 노무현 재단 운영위원, 목포시의회 의장, 17대 국회의원 선거 후보, 주민 직선 1,2기 전남도교육청 비서실장 등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