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국제수산식품전시회서 수출 기업과 홍보관 운영
완도군, 국제수산식품전시회서 수출 기업과 홍보관 운영
  • 강정오 기자
  • 승인 2022.05.18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군은 5월 18일부터 20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2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에 참가해 청정 바다에서 생산되는 완도 수산물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알리고 있다.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수산식품전시회이자 국내외 수산 바이어, 전문가, 유통 업체의 교류가 이루어지는 비즈니스의 장으로 완도군은 관내 수산 기업 홍보 및 판로 개척을 위해 매년 참가하고 있다.

군은 올해 9개소의 수출 기업과 함께 공동관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9개소의 수출 기업은 누리영어조합법인, 다시마전복수산, 완도사랑S&F, 해청정, 세계로수산, 완도다, 흥일식품, 해성인터내셔널, 이뮨삼육오 등이다.

홍보 부스에서는 전복 차우더, 전복 감바스, 광어 죽 등 다양한 완도 수산 식품을 국내외 바이어들과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아울러 군은 친환경 수산물 국제 인증인 ASC 홍보 공간도 별도 운영하며 아시아 최초로 ASC 인증을 받은 완도 전복과 세계 최초, 최대로 ASC-MSC 인증을 받은 해조류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힘쓰고 있다.

완도군 공동관을 둘러보다 제품을 구입한 관람객은 “완도 전복, 다시마 등이 좋다는 건 익히 알고 있었는데 요즘 트렌드에 맞게 간편식이 다양해서 신선하게 다가왔다”라고 말했다.

완도군은 향후 국내외에서 개최되는 국제박람회의 공동관 운영을 통해 수출 기업의 판로 개척에 힘을 싣고, 수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정책을 펼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