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공공도서관, 문학길 투어 프로그램 「목포를 읽다」운영
목포공공도서관, 문학길 투어 프로그램 「목포를 읽다」운영
  • 강천웅 기자
  • 승인 2022.05.17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공공도서관(관장 오준경)은 지난 514() 목포지역 작가의 발자취를 따라 걷는 문학길 투어 프로그램 목포를 읽다를 지역민의 큰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5월 예술 더하기 인문학의 일환으로 운영된 이번 행사는 목포 문학인들의 역사를 담고 있는 목원동 일대에서 목포문화원의 조상현 사무국장의 해설로 진행되었다.

정광정혜원, 북교동 성당, 차범석 생가 등 문학작품의 배경을 탐방하면서 등장인물의 삶을 가늠해보고, 목포를 나타내는 다양한 상징과 문학 요소를 회화적으로 형상화한 벽화 골목에서 기념사진을 남기는 등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루어져 목포 지역에 대한 애향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되었을 것으로 사료된다.

또한 투어 이후한국 가곡의 역사와 목포를 주제로 진행된 미니콘서트에서 목포 지역 혼성중창단 유달오페라단이 뱃노래’, 마중’, 고향의 봄 등을 들려주어 목포 문학과 역사에 대한 이해를 한층 더 높여주고 듣는 재미를 선사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목포에 살면서도 목포 문학 작가와 작품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없었는데 도서관 프로그램을 통해 문학길 투어와 콘서트를 체험해보는 알찬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목포공공도서관의 6월 예술 더하기 인문학은 목포를 담다로 목포 근대사길 투어와 함께 어반스케치 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061-270-384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