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주민이 주도하는 제2기 마을관광축제 전문가 양성교육 과정 운영
영암군, 주민이 주도하는 제2기 마을관광축제 전문가 양성교육 과정 운영
  • 강정오 기자
  • 승인 2022.05.17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군은 2022 2기 주민주도형 마을관광축제 전문가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주민주도형 마을관광축제 전문가 양성교육은 지역에 거주하며 축제에 관심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이론 및 실무교육과 함께 초청특강, 현장 컨설팅을 추진해 축제 기획과 개발 실무의 역량을 갖춘 전문가로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축제전문가 및 농촌관련학과·관광관련학과 교수, 지역문화 전문가들이 전달하는 마을 관광 축제의 기본적인 이해와 운영사례 및 비교분석 등을 바탕으로 이론 및 실무교육, 현장 교육, 토론 교육으로 진행한다.

수강생 모집은 관내 마을 관광 축제에 관심이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교육 수강료는 전액 무료로 다음 달 67일부터 운영되며 신청은 오는 531일까지 영암군 문화관광과 또는 읍·면사무소로 문의·접수하면 된다.

작년 제1기 주민주도형 마을 관광 축제전문가 양성 교육에는 31명이 배출되었으며 올해 수료생들과 함께 마을 관광 축제와 지역축제에서 활발한 활동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마을 관광 축제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지역 인력 양성을 통해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위축됐던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축제의 차별화와 내실화로 관광산업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