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환 전남교육감 후보, 행정업무 거점학교 수립 공약 발표
김동환 전남교육감 후보, 행정업무 거점학교 수립 공약 발표
  • 강정오
  • 승인 2022.05.17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환
김동환

김동환 전남교육감 후보가 선생님이 수업에만 전념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행정업무 거점학교를 조성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하였다.

김 후보가 밝힌 행정업무 거점학교는 지역 소규모학교 행정업무를 일괄적으로 처리해주는 중심 학교를 의미한다. 행정업무 거점학교를 지역 실정에 맞게 운영하여 소규모학교에서 맡은 행정 업무를 획기적으로 축소하겠다고 김 후보는 밝혔다.

김동환 전남교육감 후보는 행정업무 거점학교를 지역별로 수립한다면 소규모학교 업무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그동안 행정업무 경감 조치는 소규모 학교에 아무런 실효성이 없었다. 아예 공문이 전달되지 않게 하는 것이 정답이다, 행정업무 거점학교에서 인근 소규모 학교의 행정업무를 처리하고, 소규모학교로는 공문이 일절 가지 않도록 운영하여 교사가 수업 이외의 업무에 시간을 빼앗기지 않도록 배려해 줄 수 있다.

아울러 학교 현장 주도형 완전 자율 교육사업 선택제를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학교 실정에 맞는 교육사업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면 필요한 사업들이 효율적으로 지원될 수 있을 것이다.

이 밖에도 찾아가는 one-stop 교육활동 보호시스템 구축, 교과전담 교사의 수업시수 감축으로 교원행정업무 경감 지원 마련을 공약으로 내세워 학교 현장의 목소리가 반영된 정책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동환 전남교육감 후보는 많은 행정업무는 교사를 지치게 만든다.

교사들이 학교에서 행정업무를 처리하는 시간 대신 수업에만 전념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한다면, 자연스럽게 전남교육의 질이 향상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