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인구 늘리기 현장방문 홍보활동 전개
영광군, 인구 늘리기 현장방문 홍보활동 전개
  • 한승열
  • 승인 2019.03.15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관기관 및 기업체 방문해 인구 늘리기 적극 동참 유도
영광군, 인구늘리기 현장방문 홍보활동 전개(한빛원자력)
영광군, 인구늘리기 현장방문 홍보활동 전개(한빛원자력)

영광군(군수 김준성)이 관내 유관기관 및 기업체를 대상으로 인구감소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인구 지원정책을 홍보하여 인구 늘리기에 적극 동참할 것을 유도하는 현장 소통 홍보활동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지난 313일에는 영광교육지원청과 영광우체국을 방문하여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 인구감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소속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내 고장, 내 직장 주소 갖기 운동을 전개해 줄 것을 당부하고 결혼 출산, 청년, 일자리 창출, 귀농어 귀촌 분야 등 영광군의 전반적인 인구 지원정책을 홍보하였다.

또한, 314일에는 한빛원자력본부를 방문하여 저출산, 고령화 현상에 따른 영광군의 인구현황을 설명하고 인구감소를 극복하기 위해 소속 임직원들, 특히 신규직원들이 내 직장 주소 갖기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호소하였다. 아울러, 기업체 임직원 전입혜택을 안내하고 결혼장려금과 신생아 양육비, 전 군민 안전보험 가입 등 인구 늘리기 시책을 중점 홍보하였다.

군 관계자는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우리군 인구문제의 심각성에 대해 함께 소통하며 내 고장, 내 직장 주소 갖기 운동을 활발히 전개하여 지역의 인구 늘리기에 모두가 동참하는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영광군은 전 군민과 함께 저출산고령화 인구문제 극복을 다짐하는 인구비전 선포식을 328일 오후 3시에 영광예술의전당에서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