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제6회 마량놀토수산시장 및 마량미항 토요음악회 개장 최종 점검회의 개최
강진군, 제6회 마량놀토수산시장 및 마량미항 토요음악회 개장 최종 점검회의 개최
  • 강정오 기자
  • 승인 2022.05.04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은 지난 3일 마량면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제6회 마량놀토수산시장 및 마량미항 토요음악회 추진상황보고회’를 개최하고 관광객 맞이 준비를 마무리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의무화 해제에 따라 3년 만에 개장하는 마량놀토수산시장 및 마량미항 토요음악회의 성공적인 개장을 위해 부서별 협조 사항 추진상황 점검 및 관광객 참여 독려를 위한 홍보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강진군 유튜브·SNS 등 홍보 매체와 푸소(FUSO)·강진에서 1주일 살기·다산청렴교육 등 프로그램을 연계한 개장 홍보 대책을 수립하고, 우리지역 농·축·수산물 및 특화상품 판매 부스 운영, 행사장 주변 도로 재포장 및 행사 당일 교통 대책 등을 점검하는 등 행사장을 찾는 군민과 방문객이 불편함이 없도록 철저히 준비할 것을 당부했다.

유미자 강진군수 권한대행은 “2년간 휴지기를 갖고 다시 시작하는 마량놀토수산시장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철저히 준비해주시라”고 전했다.

한편, 마량놀토수산시장은 2015년 5월 개장 이후 2019년까지 연평균 18만 명 이상이 다녀가며 총매출액 90억 원을 기록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의 기폭제 역할을 해왔으나 지난 2년간 코로나19의 전국적 확산으로 운영이 중단됐다. 올해 오미크론 유행의 감소세 전환과 정부의 방역지침 해제에 따라 오는 5월 7일 개장을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