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교육지원청, 전남직업능력개발원과 MOU 체결
함평교육지원청, 전남직업능력개발원과 MOU 체결
  • 강천웅 기자
  • 승인 2022.04.26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범미경)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남직업능력개발원(원장 오창식)과 2022년 4월 22일(금) 초·중·고 학생의 성공적 장애이해교육과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맞춤형 직업교육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보다 긴밀한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관내 초·중·고 학생 및 학급 장애이해교육 지원▲특수교육대상자 능력에 맞는 직업체험 및 교육·훈련 제공▲전남직업능력개발원 직업체험관 프로그램 개발·운영을 위해 협력하게 된다.

특히 함평지역의 특수교육 발전과 장애공감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 지원에 힘쓰고자 한다. 전남직업능력개발원의 다양한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특수교육대상자 맞춤형 직업교육이 이루어질 것이다. 또한 초·중·고 통합학급 및 일반학급 학생들에게 실제적인 장애이해교육을 실시하여 함평지역에 장애공감문화가 널리 확산 될 것으로 보인다.

함평교육지원청 범미경 교육장은 “함평교육지원청과 전남직업능력개발원의 협력으로 함평 특수교육이 더욱 발전할 것이라 확신한다.”며 기대감을 드러냈고, 전남직업능력개발원 오창식 원장은 “지역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실제적인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특수교육 발전과 함평 내 장애 인식 개선에 적극 동참하겠다”며 협력을 약속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