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서해초등학교, 특별한 스쿨존 교통사고 Zero 캠페인
목포서해초등학교, 특별한 스쿨존 교통사고 Zero 캠페인
  • 강천웅
  • 승인 2019.03.14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지방경찰청은 학교 앞에서 발생하기 쉬운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교통문화와 사회적 관심을 갖도록 하기 위해 스쿨존 교통사고 Zero 캠페인을 지난 14, 목포서해초등학교 정문과 후문에서 벌였다.

이날 캠페인에는 전라남도교육청 교육감을 비롯한 목포교육지원청 교육장,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등 유관 기관 및 단체가 함께 참여하였다.

전남지방경찰청장과 전라남도교육감은 이날 캠페인에 함께 참여하면서 학생들이 횡단보도를 안전하게 건널 수 있도록 직접 지도하기도 하였으, 주요 통학로 등을 돌며 교통안전 현장을 점검하면서 안전한 교통문화에 지역민들도 함께 참여해 줄 것을 호소하기도 하였다.

목포서해초등학교장(교장 이화진)은 캠페인을 주관한 전남지방경찰청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아울러 학생들뿐만 아니라 학부모님, 이웃 주민들 모두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등하굣길 교통안전에 대한 안전의식이 높아졌으면 좋겠고 우리 학교도 보다 안전한 등하굣길을 위해 더욱 노력해 가겠다.”고 말했다.

목포서해초등학교 정문 앞 사거리는 학생들이 등하교 하는 시간에 교통량이 많아 도로가 복잡하고, 후문 앞 도로는 편도 1차의 좁은 도로임에도 불하고 주정차 하는 차량이 많아 등하굣길 안전을 위한 시설 및 대책이 매우 시급한 실정이다.

이번 교통캠페인이 등교하는 학생들 및 지역민들에게 학교 앞 교통사예방에 대한 경각심만 불러일으키는 일회성 행사로 끝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캠페인에 참여한 많은 사람들은 뜻을 같이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