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교육지원청 Wee센터, 학업중단예방 및 대안교육 지원 협의회 개최
고흥교육지원청 Wee센터, 학업중단예방 및 대안교육 지원 협의회 개최
  • 강천웅 기자
  • 승인 2022.04.20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 Wee센터는 4월 19일(화) 고흥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 심의위원회실에서 ‘2022. 학업중단예방 및 대안교육 지원 협의회’를 개최했다.

15명의 민·관 협의체 위원들로 구성된 이번 협의회는 각 현장의 학업중단예방 및 대안교육 지원 사례를 나누고,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한 실효성 있는 지원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협의에 참여한 고흥 산업과학고등학교 교감은 “최근 교육 패러다임이 많이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이에 맞게 각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학업중단예방 및 대안교육에 대한 대책을 교육지원청과 함께 모색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협의체 위원 신선영 대표는 “온 마을이 학생들을 품어주는 교육을 직접 실현시킬 수 있도록 자신의 위치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지원을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정희 교육장은 “학생들이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게 하기 위해서는 학생들이 정말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관심을 갖고, 심리적인 지지체제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 학업중단예방 및 대안교육 협의회 위원들이 따뜻한 애정으로 품어주고, 적극적으로 지원해준다면, 학생들 또한 자신의 삶의 방향성을 잡아갈 수 있을 것이고, 이러한 과정에서 고흥교육지원청은 최선을 다해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