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양지초등학교, 전남대 글로벌교육원과 MOU 체결
여수양지초등학교, 전남대 글로벌교육원과 MOU 체결
  • 강천웅 기자
  • 승인 2022.04.16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양지초등학교(배도원 교장)는 4.15(금) 전남대 글로벌교육원과 상호 기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하여 공동관심 분야의 교류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4차 산업혁명과 국제화 시대에 필요한 인재를 배출하고, 상호 보유 역량과 자원을 적극 활용·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전남대 글로벌교육원 고승욱 원장, 여수양지초등학교 배도원 교장, 학생자치회 대표, 학부모 대표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학생들의 관심사도 경청했다.

양 기관은 향후 ▲지역사회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시행 ▲교육장비, 시설, 공간 등의 활용에 대한 상호 지원 ▲상호 관심 분야에 대한 지원 ▲양 교육기관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연구 지원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한편, 여수양지초등학교는 2021년부터 교육국제화특구 자율시범학교로 선정되어 각종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전남대 글로벌교육원은 여수양지초등학교의 외국어프로그램을 위탁받아 4~6학년 학생(208명)을 대상으로 1일형 영어체험학습과 방학 중 영어 몰입형 캠프를 비롯하여 다문화 이해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대학생 멘토링 프로그램은 3,4학년 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을 위해 일대일 맞춤형으로 지원하여 취약계층 아동에 대한 교육 복지 서비스를 확대할 전망이다. 앞으로 여수양지초등학교와 전남대 글로벌교육원은 지역사회의 교육 공동체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인적 물적 자원의 교류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여수양지초등학교 배도원 교장은 “전남대 글로벌교육원과 상호 협약으로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각 기관의 적극적 교류와 협력을 통해 글로벌 역량을 갖춘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