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 학부모회 연합회, 생태환경보호 결의를 시작으로 학교교육 참여 다짐
보성 학부모회 연합회, 생태환경보호 결의를 시작으로 학교교육 참여 다짐
  • 강천웅 기자
  • 승인 2022.04.16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전희)은 4월 13일(수) 보성영재교육원에서 2022. 보성학부모회 연합회 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초·중·고 학교별 학부모 회장이 지난 2021년 활동 내용을 함께 공유하며, 2022년 활동 계획을 구상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2022년 보성 학부모회 연합회 회장으로는 보성중 문영미회장이 선출 되었으며, 초·중·고 학교급별 대표 12명으로 자문단을 구성하여 각 학교별 학부모회의 학교참여를 지원할 계획이다.

보성 학부모회 연합회는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실천하며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에 힘써 2021년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분야 교육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였으며 2022년에도 더욱 다양한 활동과 적극적인 협력으로 학교교육에 참여할 것을 함께 다짐하였다.

특히 이번 총회에서는 보성교육지원청의 역점 사업인 생태환경교육에 대한 교육 공동체의 협력을 위하여 보성 학부모회 연합회의 생태환경교육 실천 선포식을 함께 진행하였다.

이번 ‘생태환경교육 실천 선포식’은 보성관내 학교장 선포식을 시작으로 보성 학부모회 연합회, 보성학생연합자치회, 및 각 학교별 선포식으로 이어질 예정으로 생태환경 보호를 위한 보성 교육가족의 마음을 하나로 모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 하였다.

작년에 이어 당선된 보성 학부모회 연합회 문영미 대표는 “작년 활동을 하며 우리 학부모들과 함께 학부모 학교 교육 참여를 정착 시키도록 노력 했다”면서 “참견하는 학부모가 아닌 참여하는 학부모로 더욱 성숙한 보성 학부모회 연합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하였다.

보성교육지원청 전희 교육장은 “나도, 너도, 우리도 함께했을 때 보성의 학생들이, 보성 교육이 더욱 빛날 수 있다”면서 “2022년 보성 학부모회 연합회와 함께 보성의 아이들의 행복한 배움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