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청소년 참여 소통 워크숍 개최
강진군, 청소년 참여 소통 워크숍 개최
  • 강정오 기자
  • 승인 2022.04.13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과 강진교육지원청은 지난 6일부터 13일까지 2회에 걸쳐 강진군청소년수련관에서 강진 학생연합회 소속 초‧중‧고 학생 30여 명을 대상으로 ‘참여와 소통의 퍼실리테이션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청소년 관련 정책 추진 과정에 관내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해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진행됐으며 퍼실리테이션을 활용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퍼실리테이션이란 다양한 생각을 꺼내고 하나의 결정으로 모아가는 과정을 돕는 일련의 과정을 뜻하는 말로 전문 자격을 보유한 퍼실리테이터를 강사로 초빙해 학생들의 참여와 소통을 독려했다.

이날 참여한 학생들은 초등반, 중‧고등반 두 개 반으로 진행됐으며 여가‧진로‧안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청소년들이 필요하고 불편했던 사항들에 대한 의견들이 제시됐다. 워크숍을 통해 제시된 의견은 관공서 관련 부서에 전달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김지현 청소년수련관장은 “청소년의 주체적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서는 역량강화 교육이 반드시 필요한데 이러한 활동 기회의 제공하는 것이 수련시설의 존재 이유이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사회에 구성원으로서 참여 할 수 있는 기회를 다양하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은 청소년 정책을 발굴하고 건의하는 ‘청소년참여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참여하고 싶은 청소년은 청소년 수련관(☎061)430-598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