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교육지원청 2022. 곡성학부모회연합회 총회 개최
곡성교육지원청 2022. 곡성학부모회연합회 총회 개최
  • 강천웅 기자
  • 승인 2022.04.1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교육지원청은 8일 10시에 곡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2. 곡성학부모회연합회’ 총회를 개최했다.

곡성지역 유,초,중,고 16교 학부모회장들로 구성된 곡성학부모회연합회로 이날 총회에서 도교육청 학부모 정책 설명회와 2021년도 활동성과를 공유하고, 새롭게 2022년을 이끌어 갈 제4기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을 선출했다.

곡성학부모회연합회는 단위학교 학부모회 지원 조례에 따라 학부모 학교 참여 활성화를 위해 교육현안을 제시하고 적극적이고 다양한 활동을 이어왔고 2022년도에도 학부모회 연수 및 동아리모임 지원, 학부모(아버지)상담 지원, 학부모가 만드는 정책 추진, 학부모 강사단 활동, 탄소제로 환경캠페인, 학부모자치지원단 협력 등에 내실을 기할 예정이다.

또한 자녀들의 가치 있는 꿈찾기를 위한 온마을 진로진학상담의 날과 우리 청에서 실시하는 같이 배우는 슬기로운 학부모 생활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을 통해 자녀들의 진로·진학을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다.

한편, 2022년 곡성학부모회연합회 회장으로 선출된 임원자 회장은 "지역민과 더불어 성장하는 곡성교육공동체를 위해 학부모들이 함께 하는 귀한 시간을 소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수)은 "곡성교육 공동체 주체인 학부모와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혁신미래교육을 위한 동반자로서 새롭게 구성된 곡성학부모회연합회의 학부모 정책과 곡성교육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모두를 위한 같이배움 행복가치 곡성학부모회연합회로 우리 아이들의 행복놀이터인 학교생활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