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5~11월 도서관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5~11월 도서관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강천웅
  • 승인 2022.04.10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원장 차계옥)에서는 창작·공유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5 ~ 11월 도서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4월 23일부터 수강생을 모집한다.

세부 내용으로는 ▲책놀이 북아트(초 1-3) ▲웹툰 창작(초 4-6) ▲(라이브러리 스타트북 활용)런데이 독서데이 프로그램(초, 중)을 운영할 예정이다.

「책놀이 북아트」 강좌는 그림책을 읽고 느끼는 다양한 감정을 공감하고 표현하며 상상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독후활동(씨앗책, 걱정인형, 도감 만들기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웹툰 창작」 강좌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다루는 방법(드로잉, 컬러 변환 등)을 소개한다. 또한 웹툰 작품을 기획, 스토리 및 캐릭터 구상, 제작까지 수강생들이 직접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다.

「(라이브러리 스타트북 활용)런데이 독서데이」 강좌는 라이브러리 스타트 <책 읽기 마라톤>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독서활동 지원 프로그램으로, 권장 도서를 함께 읽으며 다양한 독후활동을 진행한다.

교육원 관계자는 “올해 도서관 프로그램은 기수별 운영 횟수를 늘려 보다 깊이 있는 내용의 교육이 연중 이루어질 예정이다. 앞으로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참가신청은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이루어지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ttps://jseco.jne.g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