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철 도의원, ‘완도~제주 간 제3 초고압 직류 송전선로 건설사업 중지 촉구 건의’
이 철 도의원, ‘완도~제주 간 제3 초고압 직류 송전선로 건설사업 중지 촉구 건의’
  • 강정오
  • 승인 2019.03.13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 측 강행 추진에 지역민 반발, 사업 즉각 중지 요구
전남도의회 이철 의원(완도1, 더불어민주당)

전남도의회 이 철 의원(완도더불어민주당)이 발의한 완도~제주 간 제3 초고압 직류 송전선로 건설사업 중지 촉구 건의13일 제32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채택됐다.

이 사업 중지 촉구 건의안에 따르면, 당초 한전은 본 사업 목적을 제주의 신재생에너지 등 친환경 에너지 사업에서 발생되는 잉여 전력을 완도군을 통해 육지로 송전하고 태풍과 같은 자연재해 시 완도지역 취약 전력 계통 보강을 위한 사업이라며 마치 완도군민을 위한 사업인 것처럼 설명해 왔다.

그러나, 이 사업의 궁극적인 목적이 제주특별자치도의 불안정한 전기수급을 해소하기 위해 완도군을 통해 육지로부터 송전 받기 위한 사업임이 밝혀져, 주민들의 불신과 반대 여론이 급등하게 됐다.

그럼에도 한전 측은완도~제주 간 제3 초고압 변환소사업을 입찰공고 하여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는 등 지역민의 요구와 정반대되는 행위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한전이 완도~제주 간 제3 초고압 직류 송전선로 건설 사업을 막무가내로 추진하면서 지역민들 사이에 갈등과 반목이 조장되고 있어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이 철 의원은 도민을 기만하고 주민의 건강과 환경권을 침해하는 한국전력의 완도 변환소 및 고압 송전탑 건설사업을 강력히 반대하며 즉각 중지해야 한다고 강력히 요구했다.

한편, 이 날 채택된 건의안은 대통령비서실, 국회,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한국전력공사 등으로 송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