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2020 대입 지원 전략
전남교육청, 2020 대입 지원 전략
  • 강천웅
  • 승인 2019.03.13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14()부터 15()까지 나주호텔에서 도내 일반고 3학년 부장교사를 대상으로 ‘2020 대입전략수립을 위한 진학지도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에서는 전남 지역 학생들이 선호하는 수도권 및 호남지역 주요 대학의 입학관계자가 참여해 2019 대입 결과 분석을 토대로 ‘2020 대입 지원 전략을 중점적으로 설명할 예정이다.

아울러 ‘2020 대학입시 주요사항 안내’,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진학부장의 역할’, ‘주요대학 입시전형 종합 분석을 주제로 대입전문가 특강이 진행되고, 각 대학의 대입전형 설명 후 입학사정관과의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특히, 도교육청은 특강이 끝나면 권역별 진학부장협의회를 구성하고, 권역별 협의회를 통해 지속적으로 학교 간 우수 진학지도 사례를 공유하고 확산시킬 계획이다.

위경종 교육과정과장은 이번 연수가 전년도 입시결과를 정확히 분석해 학생 개개인의 희망 진로를 고려한 대입 지원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지난 36일 일반고 학교장 및 교감 연찬회를 시작으로 1·2 담임교사 연수, 2개 권역 일반고 교사 연수를 잇따라 실시하는 등 학교 현장에서 변화된 대입제도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