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장 취임 기념 아동시설 위문
강진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장 취임 기념 아동시설 위문
  • 강정오 기자
  • 승인 2022.04.06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31일 강진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 제4대 김재영 회장이 취임을 기념해 자원봉사단체협의회 7명의 임원들과 함께 100만 원 상당의 라면 36박스를 아동시설 강진자비원에 전달 위문했다.

김재영 회장은 지난 2월 정기총회 시 20여 년의 봉사 활동과 온화한 성품 등으로 적임자로 추대되어 운영위원 전원 찬성하여 제4대 강진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장으로 선출되었다.  

이날 위문은 안정되지 않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취임식을 생략하고 회장 자비로 지역 내의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 것으로 공식 행보를 시작하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강진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 김재영 신임회장은 “강진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 회장을 맡게 돼 기쁨과 함께 중책에 대한 책임감으로 무거운 마음이 공존한다”며 “자원봉사 활동으로 따뜻한 강진군을 만드는데 자원봉사단체협의회장으로 역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강진군 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2015년 구성돼 현재 64개 단체 2,200여 명이 상호 협력해 명절 음식 나눔, 직능별·기능별 전문자원봉사단체 프로그램 운영, 자원봉사자대회 개최, 사랑의 김장 나눔, 재난재해 지역 피해 복구 등 다양한 자원봉사 전개로 건강한 지역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걷기를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줍깅’ 봉사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계층의 군민들이 쉽게 참여하고 함께할 수 있는 범군민 자원봉사를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