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공공도서관, 봄학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강
장성공공도서관, 봄학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강
  • 강천웅
  • 승인 2019.03.13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활용 등 45개 강좌 개설 820명 참여

장성공공도서관(관장 김점수)2019학년도 평생교육 봄학기 프로그램이 312() 개강식과 함께 힘찬 첫발을 내디뎠다.

이날 도서관 3층 강당에서 열린 개강식은 행복나눔 봉사단 정미형 씨의 시낭송 공연을 시작으로 평생교육 우수강사(4) 시상, 봄학기 강사 및 직원 소개, 교육일정과 수강생 협조사항 안내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봄학기는 사교육비 경감을 위한 유아 및 학생대상 초등 인성동화 , 밸리댄스 등 17개 강좌와 주민의 자기 계발을 위한 자격취득 및 문화예술 분야의 20개 강좌, 직장인을 위한 컴퓨터 교육 등 8개 야간강좌에 820여 명이 수강한다.

오는 622()까지 각 과정별 15회를 운영하며, 재료비와 교재비를 제외한 수강료는 무료이다.

김점수 관장은 개강식에서 봄학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수강생들에게 도서관의 진정한 주인은 이용자 여러분이다.”를 거듭 강조하며 성실한 강의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장성공공도서관은 올해부터 어르신들에게 제2의 인생을 영위할 수 있도록 9개면 18개 마을 290명을 대상으로 마을로 찾아가는 한글학당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도서관 전면과 측면 화단에 무궁화 동산을 조성해 장성의 학생과 주민들에게 무궁화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알리는 나라꽃 무궁화 동산 조성 식목 행사를 펼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