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지역과 함께하는 감사제도 설명회 개최
전남교육청, 지역과 함께하는 감사제도 설명회 개최
  • 한승열 기자
  • 승인 2022.03.31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31일(목) 전라남도교육연수원에서 교육지원청 과장 및 센터장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지역과 함께하는 감사제도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이해 △ 2022. 자체감사 운영계획 및 2021년 자체감사 운영 성과 △ 조사의 이해와 기술 △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한 내용 전달 시간으로 진행됐다.

 ‘지역과 함께하는 감사제도 설명회’는 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 간 상호 소통·정보 교환을 통해 감사 효율화, 감사 역량 강화, 감사 인식 전환의 기회를 갖기 위해 올해 처음 시도했다.

도교육청은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오는 6월과 8월에는 동부권과 중부권에서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학교자율 종합감사 소개, 학교·학생 중심의 감사방향 설정 등 현장의 의견수렴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이날 감사제도 설명회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자가진단키트 검사, 발열체크, 손 소독, 마스크 착용, 타인과 충분한 거리두기, 악수 및 접촉 자제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이뤄졌다.

김성인 감사관은 “코로나19로 인해 활동에 제약이 많은 상황 속에서도 신뢰받는 청렴 교육행정 실현과 교육지원청 관리자로서 본연의 임무에 충실하기 위해 마련된 뜻깊은 자리였다.”면서 “학교 현장에서 보다 내실있는 감사를 펼쳐 청렴 전남교육 실현에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