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교공공도서관, 제58회 도서관주간 맞아 다양한 행사 마련
벌교공공도서관, 제58회 도서관주간 맞아 다양한 행사 마련
  • 강천웅 기자
  • 승인 2022.03.30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벌교공공도서관(관장 최소영)은 제58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4월 12일부터 ‘도서관에서 지구를 생각해 봄!’ 행사를 운영한다.

주요 행사로 제로 웨이스트를 위한 <친환경 고체샴푸 만들기>, 종이화분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돌려돌려 돌림판>, 낭비되는 포장재 감축을 위해 반찬통 등의 용기를 가져오면 간식을 담아주는 챌린지 <지구를 위해 용기내!>, 환경을 주제로 한 4월의 북큐레이션 도서를 읽고 퀴즈를 푸는 <독서퀴즈> 등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지구 환경을 생각하는 다채로운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다.

그 밖에도 △도서관이랑 카카오톡 친구할래? △통합회원 신규 가입 △연체자도 환영해! △라이브러리 스타트북 책자 배부 △대출 2배로 UP △과월호 잡지나눔 △「새 차 사는 날」아트프린팅 전시를 운영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주간(4.12.~4.18.) 및 지구의 날(4.22.)을 맞아 올해 도서관주간 공식표어인 ‘도서관, 책과 당신을 잇다’처럼 도서관이 책과 지역민을 잇고 환경보호를 잇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벌교공공도서관 홈페이지 방문(http://bglib.jne.go.kr) 또는 벌교공공도서관(061-858-0503)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