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지원청, 2022. 다문화교육 담당교사 연수 실시
화순교육지원청, 2022. 다문화교육 담당교사 연수 실시
  • 강천웅 기자
  • 승인 2022.03.2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현희)은 3월 25일(금) 오후 3시부터 화순교육지원청에서 초, 중 다문화 담당교사 26명을 대상으로 2022.다문화(상호문화)교육 지원계획 및 학교 중점 추진 사항을 안내하고 적극적 추진을 요청하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각 학교 다문화 담당 교사들이 각 프로그램들의 목적과 취지를 이해하고 구체적으로 어떻게 진행되는지, 우리학교에 적합한 사업들은 어떤 내용인지, 파악해서 학생들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교육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화순의 다문화가정 학생 수는 2021년 기준 529명으로 전체 학생수 대비 8.8%로 점점 비율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화순교육지원청은 다문화 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지역유관기관과 협력하여 다문화 이해교육, 다문화정책학교, 찾아가는 한국어교육, 맞춤형 학습지원 방문강사세, 이중언어말하기대회, 학부모교육, 독서동아리, 다문화예술동아리 등의 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다문화 업무를 처음 맡아 사업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고 어떤 일을 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이번 연수가 다문화 학생을 좀 더 깊게 이해하고 상호존중 교육의 방향을 정립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화순교육지원청 이현희 교육장은 “앞으로도 교사들의 다문화에 대한 이해와 교육 수준을 높여 화순지역 학생들이 문화에 대한 차이를 인정하고 함께 어울리며 질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