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지원청, 2022년도 '마음보듬' 운영 협의회 개최
화순교육지원청, 2022년도 '마음보듬' 운영 협의회 개최
  • 강천웅 기자
  • 승인 2022.03.26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현희)은 지난 24일(목) 대회의실에서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한 심리정서지원「마음보듬」 프로그램 담당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음보듬」 운영 협의회를 실시했다.

「마음보듬」프로그램은 화순 관내 학생들의 건강한 심리정서 발달을 위한 정서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고 광주·전남의 전문기관에 심리검사 및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화순군의 교육환경개선사업 진행되고 있다.

이 날 협의회는 2022학년도 「마음보듬」프로그램의 운영 안내를 시작으로 더욱 내실화 있는 사업 추진을 위한 협의가 이루어졌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이 되면서 친구 관계나 학교생활에 대다수 학생들이 겪는 심리적 어려움과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정서 프로그램을 각 학교에서 운영한다.

또한 치료가 필요한 위기 학생에 대한 검사와 진단·치료와 개인(집단)상담비 지원 등에 대한 더욱 효율적인 방법에 대해 공유하고 논의하여 학생들의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해 함께 힘쓰기로 했다.

이현희 교육장은 “다양한 심리·정서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학교의 일상 회복을 돕고 관내 학생 및 학부모의 심리적 어려움에 대응할 수 있는 심리방역 안전망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