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읍지사협-탐진로타리클럽, 저소득층 주거개선 업무협약 체결
강진읍지사협-탐진로타리클럽, 저소득층 주거개선 업무협약 체결
  • 강정오 기자
  • 승인 2022.03.17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5일 강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영일, 김동일)은 강진읍 팔영마을 회관 앞에서 국제로타리 3610지구 강진탐진로타리클럽(회장 김창석)과 민관협력 복지특화 역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이웃과 단절돼 강력범죄에 노출되기 쉽고, 안전을 위협을 받고 있는 취약가구를 발굴하고 대상자에게 신체적 안전과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특히 양기관은 강진읍지사협에서 올해 추진하는 ‘안심 튼튼 방범창 설치’사업에 주력한다.

이에 강진읍 맞춤형복지팀에서 1인 여성 가구, 한부모가정, 장애 여성 등 범죄 취약계층 10가구를 발굴하고, 강진읍지사협과 탐진로타리클럽에서 예산지원 및 재능기부로 대상가구의 방범창 설치를 추진할 계획이다.

김창석 회장은 “회원들이 평소에도 봉사를 꾸준히 실천하고 있지만 관내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게 좀 더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재능기부를 하게됐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소외계층을 위해 더 열심히 봉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영일 강진읍장은 “어려운 와중에도 취약계층을 위해 협력해주신 탐진로타리클럽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도움이 필요한 가구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집수리 서비스를 제공해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