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로우카본 투자이행협정(MOA)체결
강진군-㈜로우카본 투자이행협정(MOA)체결
  • 강정오 기자
  • 승인 2022.03.17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은 지난 16일 강진군청 소회의실에서 전처리 탈황제 생산업체인 ㈜로우카본(대표 이철)과 1조 원 규모의 투자이행협정(MOA)을 체결했다.

강진군은 2023년 준공을 목표로 35만㎡ 규모의 강진 제2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정으로 ㈜로우카본은 강진 제2산업단지 내 수소발전 및 이산화탄소 포집 전환제 및 자원화시설 구축에 2025년까지 총 1조원을 투자하게되며, 이에 따른 200여 명 이상의 고용창출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강진에 본사를 두고 있는 (주)로우카본은 고온의 연소조건에서 황 성분의 산화를 제어해 연소전 황산화물 저감하는 전처리 탈황기술, 이산화탄소를 포집 활용하는 CCUS기술로 미세먼지 발생을 줄이는 혁신소재를 생산하는 환경선도 기업이다.

특히, ‘탈황용 촉매, 이의 제조 방법 및 이를 이용한 탈황 방법’ 등 국내·외 특허 등록·출원 119개를 보유하고 있다.

이철 대표는 “기후변화 위기에 대응하는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세계 일류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탄소중립 전환이 필수적인 시대에 한국형 그린 뉴딜을 선도할 우수한 기술을 가진 기업이 강진산단에 입주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사업이 계획대로 차질없이 진행 되도록 군 차원의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또 “기업에서도 그동안의 투자가 성공적인 결실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