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중학교ㆍ담양여자중학교 남녀공학 추진의 닻을 올리다
담양중학교ㆍ담양여자중학교 남녀공학 추진의 닻을 올리다
  • 강정오
  • 승인 2022.03.16 0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숙)은 지난 14일 협의체 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담양중학교ㆍ담양여자중학교 남녀공학 개편 협의체 회의를 개최하였다.

담양교육지원청 이숙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담양교육의 지속적인 성장과 희망을 위하여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추진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지난 12월 1일 담양교육비전대토론회에서 제안된 남녀공학 개편 의견이 오늘 첫 행보가 시작된 것을 뜻깊게 생각하며, 행복한 담양 교육이 행복한 삶을 만든다는 신념으로 학생과 현장 중심의 교육 행정을 실천하여 모두가 행복한 혁신 담양 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협의체는 교육공동체의 사전 의견수렴을 통해 지역과 함께하는 교육에 의미를 두고 담양중ㆍ담양여중 남녀공학의 필요성과 개편방향에 대해 논의하였다.

협의체는 담양중학교와 담양여자중학교를 각각 남녀공학으로 전환하는 방안으로 남녀공학의 방향을 결정하고 교육공동체와 지역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설문조사의 대상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민으로 하며, 설문대상자 중 학생, 학부모, 교직원은 설문응답자 2/3이상 참여, 응답자 중 찬성비율이 60%이상, 지역민은 설문대상자를 담양읍, 봉산면, 월산면, 무정면, 용면 지역 이장단, 주민자치위원, 부녀회원으로 하며, 응답자 중 찬성비율이 과반수이상일 경우에는 해당학교 운영위원회 심의 등 제반 절차를 걸쳐 추진하기로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