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회진초등학교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회진초등학교
  • 강천웅 기자
  • 승인 2022.03.16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회진초등학교(교장 문제은)는 지역사회 어른들의 관심과 지원으로 나날이 성장하는 학교가 되고 있다.

지난 2월 실시한 졸업식에는 회진장학회(이사장 황월연)에서 졸업생 전원에게 장학금 10만원씩을 지원하여 중학교에 진학하는 학생들을 축하해 주었다.

회진장학회는 2019년 이후 졸업생 전원에게 장학금을 지원하여 회진의 학생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지역의 일꾼으로 성장하도록 격려하였다.

또한 회진자율방범대(대장 배진호)에서는 회원들 자비를 털어 2020년부터 꾸준히 회진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들을 축하해주고 있다. 올해에도 입학생 6명에게 5만원씩 축하금을 지원하여 처음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학생들을 축하해 주었다.

학교는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지역의 어른들의 관심과 배려 속에 미래의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성장 하도록 교육하는 곳이다. 따라서 회진초등학교는 교육활동 속에서 지역사회 어른들과 함께하는 체험활동 및 봉사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실천함으로써 어릴 때부터 지역과 함께하는 민주시민 역량을 길러주고 있다.

신입생 학부모 백○○어머니는 “지역의 어르신들이 우리 아이의 입학을 축하 해주어 무척 기쁘고 감사하며, 우리 아이가 어른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바르게 성장 하도록 가르치겠다”고 하였다.

문제은 교장은 “지역과 함께 더불어 성장하는 회진초가 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올바른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도록 지원 하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