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양대 선거 학생유권자 선거교육 실시
전남교육청,양대 선거 학생유권자 선거교육 실시
  • 최영천 기자
  • 승인 2022.03.0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석웅 전남교육감
장석웅 전남교육감

전라남도교육청이 3월 9일(수) 대통령선거, 6월 1일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처음 투표에 참여하는 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미래의 유권자인 1~2학년을 대상으로 새내기 유권자 선거교육을 실시한다.

지난해 공직선거법 개정으로 선거일 기준 만18세가 되는 고등학교 3학년 학생도 선거권을 행사할 수 있게 됐다. 전남 도내에서는 이번 제20대 대통령선거에 4,733명, 전국동시지방선거에 8,397명의 학생 유권자가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이에 학교에서는 창의적 체험활동 및 교과수업 시간을 활용해 새내기 유권자들이 알아야 할 정치관계법과 선거 방법 및 선거유의사항 등을 교재와 동영상을 통해 교육한다. 특히, 3월초에는 대통령선거에 대비해 고3 학생을 대상으로 유의사항 중심으로 교육을 실시, 학생들의 선거법 위반 사례를 예방할 계획이다.

도교육청은 지난2월 제20대 대통령선거 대비 교내 선거운동 및 학생 선거교육에 대한 유의사항을 각급 학교에 안내했다. 주요 안내 내용은 ‘교내 선거운동 범위’, ‘교원의 정치적 중립’, ‘선거 참여학생 지도를 위한 선거교육’ 등이다.

이와 관련, 장석웅 전남교육감은 제20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4일(금) 목포시 부주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투표를 마친 뒤 “학생 유권자들이 공평하고 객관적인 기준으로 합리적인 선거권을 행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