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2022. 다문화교육 역량 강화 모색
전남교육청, 2022. 다문화교육 역량 강화 모색
  • 최영천 기자
  • 승인 2022.02.23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2월 23일(수)과 24일(목) 이틀 간 2022학년도 다문화교육 정책학교(유․초․중․고 61교, 한국어학급 7교)를 대상으로‘새 학년 준비기간’을 운영한다.

다문화교육 정책학교 담당자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마련된 이번 준비 기간은 정책학교 운영 목적과 방향에 대한 이해, 한국어학급 교육과정 운영계획 수립 및 사례 공유 등을 내용으로 대면(워크숍)과 비대면(ZOOM활용) 방식을 혼합해 이뤄진다.

23일(수) 본청 주관으로 한국어학급(9학급) 담당교사들은 정책학교 중‘징검다리 과정’을 운영 중인 삼호서초등학교에서 열린 대면 워크숍에 참석하여 유․초 전환기 다문화가정 학생의 수업 참관과 협의로 지도 방법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24일(목) 전남국제교육원 주관으로 열리는 ZOOM 활용 온라인 연수에서는 다문화교육 정책학교 운영 가이드라인 및 운영 사례, 2022학년도 운영 방안 등을 안내한다.

전남교육청은 이번‘다문화교육 정책학교 새 학년 준비 기간’운영을 통해 교육공동체의 다문화 감수성을 제고하고 다문화가정 학생 맞춤형 교육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 방안이 모색될 것으로 기대했다.

범미경 혁신교육과장은 “이번 새 학년 준비기간 운영을 통해 효과적인 한국어교육과정의 정상 운영 방안을 모색하고, 다문화가정 학생들이 학교에 조기 적응해 자신의 강점과 잠재력을 발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