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지역청 단위 전남메타스쿨 활용 연수 개최
순천교육지원청, 지역청 단위 전남메타스쿨 활용 연수 개최
  • 강천웅 기자
  • 승인 2022.02.16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덕)214() 순천영재교육원에서 지역청 단위 전남메타스쿨 활용 연수를 관내 초··79교 업무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개최했다. 최근 관내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밀집도 최소화를 위해 오전(초등), 오후(중등) 4개 분반으로 나누어 실시했다.

지난 12월말 구축 완료된 전남메타스쿨은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기반의 웨일 스페이스(Whale Space)와 전남교수학습지원센터의 콘텐츠 및 참여형 서비스(with+)를 연동한 전남형 미래교육플랫폼으로, 쌍방향 화상수업과 학습관리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지원하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교수학습 자료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연수는 전남메타스쿨 소개 전남메타스쿨 계정발급 방법 전남메타스쿨의 컨텐츠 및 기능 수업 활용 방안 등에 대해 강의와 실습을 병행하여 진행됐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업무담당 교사들은 소속 학교의 교원을 대상으로 새학년 집중 준비기간 전달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연수에 참석한 김○○교사는 실시간 쌍방향 플랫폼인 웨일온은 별도의 설치가 필요 없고, 사용 방법도 간편하여 (ZOOM)을 대신하여 온라인 수업에 적극 활용하겠다.”, “전남클래스 등 다양한 콘텐츠는 온라인 수업 준비 및 학생 학습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용덕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은 최근 관내 코로나19 확진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어 걱정, “학교별 전남메타스쿨 활용 연수를 통해 새학년 대비 온라인수업 상시지원 체계를 구축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