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2022. 학교-마을 연계 교육과정 운영학교 워크숍 개최
순천교육지원청, 2022. 학교-마을 연계 교육과정 운영학교 워크숍 개최
  • 강천웅 기자
  • 승인 2022.02.14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덕)이 2월 11일(금) 2022. 학교-마을 연계 교육과정 업무 담당교사 등 5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마을 연계 교육과정 운영학교 워크숍을 개최했다. 최근 관내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에 따라 온라인(ZOOM)으로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새학년 준비를 위한 마을교육공동체 및 학교-마을 연계 교육과정의 이해를 돕고, 학교-마을 연계 교육과정 운영 계획을 공유하고 협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교-마을 연계 교육과정은 지역 및 마을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학생의 앎과 삶이 일치하는 교육 실현을 추구하고 있다. 2022학년도에는 학교-마을 연계 교육과정 공모를 통해 총 37교(유 4원, 초 25교, 중 4교, 고 3교, 특 1교)가 선정되어 운영될 예정이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경기도 양도중학교 박현숙 선생님을 강사로 위촉하여 시흥시의 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 학교-마을 연계 교육과정을 만드는 방법과 마을의 인적·물적 자원을 수업에 활용한 교과 교육과정의 운영 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순천풍덕초의 운영 계획 및 새학년 집중 준비기간 계획 등을 공유하며, 학교-마을 연계 교육과정의 지향점과 운영 방향에 대한 고민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용덕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은 “우리 아이들이 자신이 속한 지역과 마을의 역사, 문화, 생태환경 등을 이해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교육활동이 기대된다.”며, “학교 교육과정 재구성을 바탕으로 우리 아이들이 지역공동체의 구성원이자 민주시민으로서 성장하는 교육이 될 수 있도록 신경 써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