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고등학교, 청소년 미래도전 프로젝트 미니 캘린더 제작
고흥고등학교, 청소년 미래도전 프로젝트 미니 캘린더 제작
  • 강천웅
  • 승인 2022.02.08 2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고등학교(교장 정종익) 미래도전 프로젝트 팀(고흥미래를날다)은 도전활동으로 선정한고흥 1일 투어 프로그램 개발 및 관광발전 아이디어 제안을 위해 1년 동안의 활동을 종합하여 미니 캘린더를 제작하였다.

지난 5월 공모에 선정된 후 12월 말까지 고흥지역 곳곳을 누비며 고흥의 문화역사생태 관광자원을 조사하고 연구하는 탐구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고장을 몸으로 체험하고 배우는 성장의 과정을 거쳤다.

교내에서 고흥사랑 골든벨, 고흥1일투어 계획 공모전 등을 개최하며 고흥의 문화와 역사를 이해하는 시간도 가졌다. 탐구활동 결과를 교내에 게시하고 동영상을 제작하여 시사회를 통해 공유하였다.

특히 고흥관광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 6가지를 제안(사진 참고)하였다.

미래도전 프로젝트 활동 리더인 고은비 학생은프로젝트 기획, 실천, 홍보, 미니 캘린더 제작 등 쉽지 않은 과정이었지만 후배들과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보람을 느꼈다.”라고 말했다.

미래도전 프로젝트는 학생들의 자발적 도전정신을 함양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고흥고등학교 청소년 미래도전 프로젝트 활동은 2019년 국외팀고흥미래 천경자를 따라 걷다(일본)’ 2020년 국내팀고흥분청문화 및 보성차문화 탐구’2021고흥1일투어 프로그램 및 관광발전 아이디어 제안으로 이어지고 있다. 고흥고등학교는 2022년에도 청소년 미래도전 프로젝트 활동을 계속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