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암면지사협,“든든한 한끼 배달합니다”
도암면지사협,“든든한 한끼 배달합니다”
  • 강정오 기자
  • 승인 2022.02.0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일 도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산옥, 최재용)와 새마을부녀회(회장 김희자)가 새해를 맞아 독거노인을 포함한 영양 취약계층 가정을 대상으로 사랑담은 반찬통행사를 실시했다.

사랑담은 반찬통행사는 도암면사무소 맞춤형 복지팀에서 연중 추진하고있으며, 고른 영양 섭취가 힘든 영양 취약 계층에게 밑반찬을 만들어 제공함으로써 생활 안정을 돕고, 정기적으로 안부를 확인하기 위한 취지다.

이날 회원들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돼지고기 주물럭, 산적, 잡채, 북엇국 등 정성을 담아 만든 반찬을 준비해 40가구에 직접 배달하며 따뜻한 이웃의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밑반찬을 받은 장촌마을의 한 어르신은 몸이 아파 매 끼니를 챙겨 먹기 힘들었는데 반찬을 지원해주니 큰 걱정을 덜었다매번 이렇게 맛있는 반찬을 지원해주니 반찬 받는 날이 기다려진다고 말했다.

김희자 새마을부녀회장은 밑반찬 지원 사업이 소외된 취약계층의 식사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날씨가 쌀쌀한데 든든한 한끼 식사로 기운 내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산옥 공동위원장은 추운 날씨에도 매달 밑반찬을 정성스럽게 만들어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고 동참해준 도암면지사협 위원 및 부녀회원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도암면지사협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복지사업을 발굴하고 위기가구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