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교육지원청, ‘어서와 고등학교는 처음이지’
곡성교육지원청, ‘어서와 고등학교는 처음이지’
  • 강천웅
  • 승인 2022.01.24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수)은 1월 21일(금)부터 1월 25일(화)까지 일요일을 제외한 4일간 예비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고등학교 생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1월 17일(월)부터 진행된 슬기로운 중학교 생활 프로그램과 더불어 관내 전환기 학생들 대상으로 상급학교 생활 설계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진로 및 학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고등학교 생활을 설계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하고자 마련되었다.

대입전형의 이해, 고등학교 교육과정 및 생활 안내, 학교생활기록부 디자인 강의와 학생 맞춤형 컨설팅을 운영하여 체계적인 진로 탐색 활동을 지원하였다.

특히 전공별 강사와 진행되는 학생 맞춤형 컨설팅은 학부모와 함께 참석할 수 있도록 토요일도 운영되어 내 아이의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을 얻었다는 학부모님의 의견을 통해 만족도가 매우 높았음을 알 수 있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학생(석곡중 3학년)은 “막연하게 두려워했던 고등학교의 생활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어 좋았으며, 전공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내가 진학할 학교의 교육과정에 대한 정보를 미리 얻어 어떤 과목을 선택해야 할지 도움을 얻었다”는 참석 소감을 밝혔다.

김선수 교육장은 슬기로운 학교 생활 프로그램 통해 “상급학교 진학이 두려움에서 설렘으로 전환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본인의 정체성을 확인하고 이에 맞는 진로 및 학교 생활을 설계하는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