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내 꿈을 찾아라“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고흥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내 꿈을 찾아라“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 강천웅
  • 승인 2022.01.24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교육지원청은(교육장 김정희) 관내 초·중·고 특수교육대상학생 23명을 대상으로 1월 17일(월)부터 1월 21일(금)까지 특수교육지원센터 ‘내꿈을 찾아라“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직업에 대한 다양한 체험과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달콤슈가하우스를 방문하여 원목 마스크함 만들기, 더치커피 및 핸드드립 내리기를 체험해 보았고, 고흥교육지원청에서는 케이크, 석고 방향제, 하바리움 볼펜, 떡 빼빼로를 만들어 보았다.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평소에 맛있게 먹는 케이크를 직접 만들어 보니 신기했고, 만드는 과정이 조금 어려웠지만 직접 케이크를 만들어보니 빵을 만들어서 나눠주는 사람이 되고 싶다”며 소감을 말했다.

김정희 교육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과 부모님이 함께 참여하는 직업 체험 위주의 겨울방학 프로그램으로 즐거움과 유익함을 동시에 만족하는 체험이 되었다.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대해 탐색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