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농어업인 행복바우처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여성 농어업인 행복바우처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 강정오
  • 승인 2022.01.18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은 2월 말까지 각 읍‧면사무소에서 여성 농어업인 행복바우처 신청을 받는다.

여성 농어업인 행복바우처는 문화적 여건이 열악한 농어촌 지역 여성 농어업인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연간 20만 원 한도의 바우처 카드를 발급하는 사업이다.

관내 주소를 두고 실제 농어업에 종사하는 20세 이상 75세 이하 여성 농어업인이면 신청 가능하지만 ▲사업자 등록과 전업적 직업을 가지고 있는 자, ▲농업인의 자녀로 고등학교‧대학교‧대학원에 재학 중인 자, ▲문화누리 바우처 카드 선정자, ▲사업 시행 직전년도 농어업 이외 소득이 3700만 원 이상인 자 등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자도 신청 대상에서 제외되나, 신청기한 내에 세금을 완납해 체납이 해소되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여성 농어업인은 신청서와 영농증빙서류(농지원부, 농업경영체등록증 등),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제출하면 된다. 바우처 카드는 4월 5일부터 농협 강진군지부와 지역농협에서 발급 할 수 있으며 카드 훼손 시 최초 카드발급 농협에서만 재발급할 수 있다.

송승언 친환경농업과장은 "여성농업인 삶의 질 향상은 물론 다방면의 농업복지혜택을 제공해 여성 농업인의 여가활동 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한다“라며 ”행복 바우처 사업이 고된 영농에 지친 여성농업인들에게 새로운 활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